시민 맞춤형 서비스...‘포켓 포항’을 아시나요
추석 맞이 시민 불편 최소화 대책, 생활 정보 등 시민에게 유용한 정보 발송
경북 포항시가 시민들에게 각종 시책과 유용한 정보를 휴대전화 모바일 알림을 통해 제공하는 ‘포켓 포항’ 서비스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포켓 포항’은 구독자에게 카카오톡 알림톡을 통해 시정 소식과 축제·공연을 비롯한 문화행사, 재난, 채용 정보 등 시민에게 유용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서다.
특히 시민들이 홈페이지에서 일일이 정보를 찾지 않고도 휴대전화로 쉽고 간편하게 소식을 받아볼 수 있다.
카카오톡을 사용하지 않는 시민에게는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로 자동 대체 발송해 미수신 사례를 줄인다.
무엇보다 ‘찾아보는 시정’에서 ‘받아보는 시정’으로 시정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접근성 쉽다.
지난 6월 ‘포켓 포항’ 시범 발송을 시작으로 구독자가 꾸준히 늘고 있어 현재 신청자는 4,000여 명에 이른다.
이러한 호응에 힘입어 포항시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시민의 생활과 밀접한 병·의원, 약국 등 명절 종합대책을 추가 발송하는 등 시민 편의 증진을 위해 포켓 포항을 적극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시는 향후 발송 횟수 확대를 비롯해 지역별 맞춤형 정보 전송 등 ‘포켓 포항’이 ‘시민 생활 밀착형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시민 간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가장 빠르고 편리하게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을 통해 ‘대표 시민 소통 창구’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켓 포항’ 서비스는 포항시 홈페이지(도약하는 포항–포항소식–포켓포항(시정소식) 구독), QR코드 또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