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강진군이 아동친화도시 조성 사업에 함께할 '강진군 아동참여위원회 위원'을 오는 27일까지 모집한다.
20일 군에 따르면 강진군 아동참여위원회는 어린이들이 아동과 관련된 정책의 당사자가 '나(아동)'임을 인식하고, 아동의 의견이 반영된 아동‧청소년 정책이 개발‧추진‧유지될 수 있도록 하는 강진군 아동을 대표하는 기구이다.
초등학교 재학 나이 20명의 아동들로 구성할 아동참여위원회는 강진군 정책에 대한 다양한 의견제시와 정책설계 등 역할을 한다. 아동정책 뿐만 아니라 아동과 관련된 강진군의 모든 사업에 참여기구의 목소리도 낼 수 있다.
강진군은 앞으로 참여기구 활동을 통해 어린이날행사‧청자축제‧갈대축제‧4대 물놀이장 등 시설 및 운영을 비롯해 아동관련 사업들에 대한 좋은 점, 아쉬운 점, 개선할 점 등 의견을 듣고 어린이 시각으로 가정의 아동정책이 실효성 있는 방향으로 더 발전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임준형 군민행복과장은 "아동을 '보호대상‧수혜자'라는 과거의 인식에서 벗어나 아동이 주체권과 자율권을 갖고 아동이 원하는 강진을 직접 그려나가는 기회를 만들어 주기 위해 아동참여위원회를 구성‧운영할 계획이다"며 "많은 어린이들과 부모님의 관심과 참여 부탁한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