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서관은 ‘책과 함께 달리는 72일간의 독서마라톤 대회’를 진행한다.
이번 대회는 8월 21일~ 10월 31일까지 독서분위기 확산을 위해 올해 첫 행사로 책 1쪽을 읽으면 마라톤 1m 달리기로 환산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책 3000쪽을 읽어 3km 완주를 목표로 하고 일상에서 독서 습관을 형성하고, 독서인구 저변 확대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독서마라톤은 온라인으로 개최되며 참가방법은 경북도서관 누리집(www.gb.go.kr/lib/marathon)에서 회원 가입 및 독서마라톤 대회 코너에 참가 신청한 후 홈페이지에서 일정 독서량에 맞춰 독서일지와 감상평을 작성하면 된다.
완주자에게는 완주 인증서가 주어지며 도서 대출권 수 확대(5권→10권), 연체 구제 쿠폰 발급 등의 혜택을 지원된다.
마라톤일지의 내용과 성실성, 독서주제의 다양성 등을 평가해 우수 완주자를 선정(최우수상 3, 우수상 5, 장려상 7)하고 상장과 부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북도서관 누리집(홈페이지)을 참고하거나 (054-650-3931~3935)로 문의하면 된다.
이상현 경북도서관장은 “독서마라톤을 통해 도민뿐만 아니라 전 국민이 책 읽는 문화공동체를 형성해 책과 함께 소통하기를 바란다”며 “책 읽는 즐거움과 더불어 지혜와 지식을 함양하는 소확행을 이룰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고, 독서문화 저변 확대를 위한 독서운동 전개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