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목포대학교는 2024학년도부터 음악학과를 음악공연기획과로 전환하고 실기시험 없이 학생부전형으로만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목포대 음악공연기획과 2024학년도 수시모집 전형은 학생부 교과, 학생부 종합, 실기 우수자 전형으로 총 2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학생부 교과전형은 교과, 출석 등 서류 평가만으로 12명을 선발하고 학생부 종합전형은 학업 역량, 발전 가능성, 인성 등을 종합 평가해 4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두 전형 모두 실기시험이 없다.
음악공연기획과는 대한민국 음악교육의 미래를 제시한다는 포부로, 음악감독, 탑라이너, 음악계열 IT전문가 등 공연 현장에서 구인난을 겪고 있는 최신 직업 트렌드를 교육목표에 반영하고 교과과정을 학생 눈높이에 맞춘 개성 있고 특화된 학과이다.
전문가 강의, 공연 현장체험, 기획사 인턴십 등 전문성이 높은 다양한 교육과정을 지원해 학생들이 졸업과 동시에 문화예술단체나 예술 조직에 취업을 할 수 있고, 문화예술분야 창업 준비도 지원할 예정이다.
신지수 음악공연기획과교수는 "악기를 다루지 않아도 음악을 사랑하고 음악 공부에 관심을 가지는 학생들이 음악전공을 할 수 있는 기회"라며 "입학 후 연주자나 작곡가, 공연 기획 등 다양한 전공을 공부할 수 있으니 음악에 대한 관심이 많은 학생이 도전해 보면 좋을 것 같다"고 조언했다.
한편 음악공연기획과 입학과 관련된 세부 사항은 목포대 입학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