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시장 심규언)가 ‘학생이 행복한 명품 교육도시 조성’을 위하여 추진 예정인 맞춤형 진로진학 프로그램이 눈길을 끌고 있다.
시는 급변하는 교육정책 및 환경 등 맞춤형 진로진학 설계를 위해 교육분야 전문가를 초청,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최신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해 청소년의 성공적인 미래 비전을 설계할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이에 따라, 내달 2일 오전 10시 청소년센터(덕골길 25)에서 학생 및 학부모, 진로진학 등에 관심이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맞춤형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날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공부 멘토로 인기를 얻고 있는 공부의 신(神) 강성태 강사가 나서‘공부를 신나게’를 주제로 ▲자기주도적 공부습관을 만드는 단기학습 전략 ▲학습동기 부여 및 학습방법 코칭 ▲진로비전 설계, 학습법 등‘나만의 맞춤형 학습전략 설계’강연을 펼치게 된다.
이어 오후 2시에는 EBSi 윤윤구 입시대표 강사가 ‘원하는 대학으로 가는 입시의 기술’을 주제로 한 ‘맞춤형 고등학교 입시전략’(중학교대상) 강연을 통해 ▲고교학점제와 대학입시 전략 ▲진로탐색 방향 등을 알려줄 예정이다.
시는 선착순 200명을 모집할 계획으로 신청을 희망하는 시민은 오는 15일까지 네이버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해시청 체육교육과로 문의하면 된다.
이선우 체육교육과장은 “이번 강연을 통해 정보 부족 등으로 입시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동해시 학부모 및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