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고성군(군수 함명준)은 향토 인재 육성을 위한 ‘2023년 하반기 공무원 임용시험 대비반’을 모집·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2017년부터 향토 인재들의 교육적·지리적 여건의 어려움에 도움이 되고자 운영한 공무원 임용시험 대비반은 매년 꾸준히 합격생을 배출하고 있으며, 2022년에는 3명(행정2, 산림1)이 합격했다.
고성군은 7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온라인 동영상 강의로 운영 예정인 하반기 공무원 임용시험 대비반 수강생 40명을 오는 23일까지 선착순으로 온라인 모집한다.
수강 자격은 신청일 현재 고성군에 주민등록을 둔 자로서 지방공무원 임용시험 ‘고성군’ 응시자여야 하며, 고성군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신청접수 후 구비서류(주민등록초본), 수강료 면제 및 감면사유 증빙서류(해당자에 한함)를 총무행정관 교육정책팀에 제출해야 한다.
수강료는 6개월에 3만원으로 국민기초생활수급자는 면제, 등록장애인 또는 국가유공자는 50% 감면 혜택을 받는다. 다만, 교재비는 별도로 개인이 부담해야 한다.
인터넷 동영상 강의는 공무원 학원인 ㈜박문각 에듀스파에서 맡으며 공통과목(국어, 영어, 한국사)과 선택과목(행정법, 행정학 등 응시 직렬에 맞게 선택)을 제공한다.
또한 매월 고성군청 학습관리자 프로그램으로 학생들 성적 향상 추이를 분석하고, 일일·주간·월간 모의고사 시험실시 후 개인 어플로 성적 확인과 월간보고서를 작성하여 매월 초 군에 제출하도록 하는 등 수강생들이 합격할 수 있도록 관리할 예정이다.
고성군 관계자는 “공무원 임용시험 대비반 운영에 만전을 기하여 향토 인재 육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