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농업기술원 상주 감연구소는 경북 상주교육지원청의 협조를 받아 초등학생 및 유치원생을 대상으로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한시적으로 상주 감연구소를 개방해 ‘감꽃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감꽃 체험행사는 감꽃을 배경으로 사진도 찍고 감꽃목걸이, 팔찌 등 어린 시절 감꽃놀이를 체험하는 등 한 편의 추억 만들기 위한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재 상주 감연구소에서 보유한 국내외 감 유전자원은 300종류 이상으로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다채로운 감꽃을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감꽃은 비타민 A, C 및 무기질 성분이 많이 들어있고 불안, 긴장 등 스트레스 등을 완화시키는 진정작용, 항염 및 항균작용, 두통 및 생리통 등 통증에 도움이 되는 진통작용, 혈액순환을 개선시키는 효능이 있다.
상주 감연구소를 방문하는 어린이들에게 감꽃 체험 이외에도 감꽃과 열매가 맺히는 과정 등 기초지식도 함께 교육할 계획이다.
조영숙 경북농업기술원장은 “코로나19의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 해제에 따른 야외활동 증가로 상주 감연구소 감나무 과수원 개방과 더불어 아이들과 함께 추억의 감꽃놀이도 하고 옛 조상들의 놀이문화도 배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체험 신청은 사전 예약제로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상주 감연구소로 문의하면 된다. ※ 상주 감연구소 : 경상북도 상주시 공성면 웅산로 1094(☎054-531-0591)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