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 농업교육 관계자들이 29일 경북교육청 농업교육과 스마트팜 교육 현장 견학을 위해 경북 농업계고등학교를 방문했다.
이들은 28일 한국미래농업고등학교, 29일 한국생명과학고등학교을 방문해 경북의 우수한 농업교육 프로그램을 공유하고, 농업교육 협력 및 교류 방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이번 방문은 경북 농업계고 방문은 하와이주 자급자족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농업교육에 대한 관심이 증대됨에 따라 선진화된 경북 농업교육과 스마트팜 교육 현장을 견학하고, 미래 신산업 분야의 농업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협력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경북교육청과 하와이 농업교육 관계자는 향후 스마트팜을 중심으로 한 농업 신산업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기관 간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농업교육 정책과 인적·물적 교류를 비롯한 다양한 농산업 연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운영할 계획이다.
임종식 교육감은“경북교육청은 학생들이 세계무대에서 미래 사회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수준 높은 교육 활동을 펼쳐 가고 있다”며 “이번 방문을 계기로 경북교육청과 하와이 간의 교육 협력과 교류가 지속될 수 있기를 바라며, 나날이 새로워지는 미래 교육으로 경쟁력을 갖춘 우리 경북 교육이 세계 교육의 표준으로 도약하기를 기대한다” 고 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