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속초시(시장 이병선)는 속초문화관광재단이 자체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시민과 더욱 가까이 다가가기 위하여 2023년도 신규 사업으로 문화예술교육사업을 신설하고 그 시작으로 '여행작가 양성교육'을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
2023 속초문화예술교육 '여행작가 양성교육'은 풍부하고 다양한 활동 경험을 가진 신중년을 대상으로 본인의 역량을 살리고 일상을 여행하듯 살아가며 ‘여행작가’라는 새로운 꿈을 찾아 나아가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특히, 현장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전문작가 임인학, 설재우, 진우석 등 총 11명의 실전 경험담을 녹여낸 사례강의와 여행작가가 되기 위하여 갖추어야 할 '사진·글쓰기 기술', '답사여행의 A to Z'와 같은 이론교육에서부터 '여행서 출간 기획과 노하우', 'SNS을 활용한 여행기록 정리' 등 콘텐츠 중심 강좌 및 실습 여행, 그리고 실제로 여행작가로서 책을 출간하는 과정까지 포함한다.
이번 교육을 주관하는 한국여행작가협회는 문화체육관광부에 유일하게 등록된 국내 최초 여행작가 전문 단체로서, '여행작가학교'를 운영하며 최신 트렌드에 맞는 커리큘럼을 개발해 1000여 명 이상의 졸업생을 배출한 경험으로 이번 문화예술교육사업을 속초문화관광재단과 공동 기획·진행한다.
속초문화관광재단은 속초에 거주하는 신중년을 중심으로 ‘여행하는 일상을 기록하고 싶은 분’, ‘내 고향 속초를 안내하는 글을 쓰고 싶은 분’, ‘속초 정착 후 글과 관련한 제2의 인생을 꿈꾸는 분’ 등 교육을 듣고자 하는 이유와 목표가 뚜렷하고 교육과정에 책임감 있게 참여할 교육생을 4월 7일까지 모집하여 20명 내외를 선발하며, 교육 신청 및 교육과정 등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속초문화관광재단 관계자는 “재단에서 시민들에게 처음으로 선보이는 '여행작가 양성교육'을 통해 속초시민이 여행작가라는 새로운 꿈을 꾸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해서 시대적 요구에 앞서가는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