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학교(총장 박성태) 자동차부품및전장기술사업단이 전북테크노파크에서 지원하는 2023년도 지역특성화산업 전문인력양성사업 취업연계형 특성화과정 지원 사업에 선정됐다.
이 지원 사업은 전라북도 내에서 현장 중심 전문 인력의 필요에 따라 기업과 대학이 공동으로 특성화과정을 개발해 일자리가 잘 연결되도록 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또한 학생들이 등록금 걱정 없이 역량 강화에 전력할 수 있도록 취업연계 지원금을 지원함으로써 기업 수요에 맞는 전문산업인력 양성의 어려움과 도내 기업의 전문 인력 채용 애로사항 해결을 목표로 하고 있다.
원광대 자동차부품및전장기술사업단은 2012년부터 11년 연속 지원 사업에 선정됐으며 전라북도 내 취업률 증가로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한편 올해 사업 선정에 따라 사업단에서는 스마트자동차공학과, 기계공학과, 기계설계공학과 등 3개 학과 3,4학년을 대상으로 신규 참여 학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사업에 참여하는 학생 전원에게는 취업지원금 혜택이 주어진다.
사업단 총괄책임자인 김병삼 교수는 “우리 지역 산업 수요에 맞는 우수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 및 장려금을 제공하고 전라북도 내 기업의 우수 인재 확보를 비롯해 대학의 고급인력양성, 학생 역량 강화 및 취업연계 특성화과정을 성공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