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완주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박현정)가 검정고시‧대입전략 설명회를 열어 호응을 얻었다.
7일 완주군에 따르면 완주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5일 ‘2023년 완주군학교밖청소년 검정고시 대입전략 설명회’를 열었다.
설명회에는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 등록된 학교 밖 청소년을 비롯해 학부모들이 찾아 밀도 있는 상담을 받았다.
1부에서는 검정고시 전반을, 2부에서는 검정고시 대입 가이드와 학과선택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검정고시 진로진학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
전주 청운검정고시학원 안재성 부원장이 강사로 나서 전반적인 입시 설명을 실시하고, 개별 질의시간을 통해 진로진학을 고민하는 청소년과 보호자의 다양한 궁금증을 해소했다.
이날 설명회에 참여한 청소년은 “검정고시 진로진학 설명회를 통해 막막하기만 했던 검정고시 준비 방법과 더불어 과목별 고득점 방법까지 알게 되어 너무 큰 도움이 됐다”며, “검정고시로 대입을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게 많았는데 궁금증도 풀리고, 진학을 계획하는데 잘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현정 센터장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가장 먼저 떠올리는 첫 번째 관문이 검정고시를 통한 학교 졸업으로 그만큼 관련 정보를 전달하는 것은 무척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에게 가장 필요한 지원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