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는 28일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기획·감사분야 직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매년 변화되는 업무에 대한 직원들의 업무 이해도를 높이고 이를 통해 시민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해 시민이 행복한 삼척시를 조성하고자 함을 목적으로 했다.
이날 교육은 기획·감사분야 업무인 ‘정부합동평가’, ‘청백e시스템·청렴교육’, ‘적극행정·규제·시민행복’ 3개 주제로 강원대학교 행정학과 홍형득 교수, 한국지역정보개발원 이종욱 부장, 인사혁신처 적극행정 전담강사인 하수희 강사를 초빙해 진행했다.
정부합동평가 교육에서는 2024년(‘23년 실적) 합동평가에 대비해 직원들의 평가제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전년도 평가 분석 및 실적 향상 방향을 제시해 지표담당자의 역량을 강화하도록 했다.
또한 청백e시스템·청렴교육을 통해 공무원의 부정행위를 예방하는 내부통제시스템의 중요성을 안내하고 공직자의 청렴의식을 향상시켜 깨끗하고 부패없는 ‘청정삼척’으로 재도약의 의지를 다졌다.
아울러, 적극행정·규제·시민행복 교육을 실시해 적극행정·규제개혁의 가치와 목표, 필요성, 우수사례 소개 및 시민의 행복증진을 위한 행복정책 추진에 대한 직원의 이해도와 실천 의지를 높여 시민이 행복한 적극행정, 소통행정의 시정을 구현하는 계기를 마련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이 기존 관행을 탈피해 적극적이고 실천적인 자세로 시민을 위한 행정을 펼치도록 하고 반부패·청렴 시책으로 시민에게 신뢰받는 삼척시청을 만들어 나가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