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임실군이 18일 청소년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3년 임실군 청소년 참여기구’발대식을 개최했다.
'우리의 이야기! 우리가 만들어 가요!'라는 주제로 출발하는 청소년 참여기구 발대식은 2023년 청소년정책의 실효성을 높이고 청소년들의 권익증진을 도모하기 위함이다.
청소년 참여기구는 청소년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기구로써, 임실군 청소년문화의집과 청소년수련원 프로그램 모니터링, 기획행사 운영 등 청소년이 주인이 되는 시설을 만들기 위해 활동하는 청소년운영위원회와 청소년정책 관련 의견을 제시하고 각종 캠페인 등 청소년 권익개선 활동을 하는 청소년참여위원회로 구성되어 운영하고 있다.
이날 발대식은 위촉장 수여, 임원진 선출 등 조직 구성과 2023년 운영계획을 토의하는 것으로 첫 자치활동을 시작하였고, 참여기구 교류 활동을 통해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마무리됐다.
2023년 임실군 청소년 참여기구는 운영위원회 17명, 참여위원회 14명의 학생으로 구성되어 연말까지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임실군 청소년들의 권익을 향상하고, 건전한 청소년 문화를 조성하는 데 노력할 것이다.
청소년참여위원회 백인서(한국치즈과학고3) 위원장은“우리의 이야기를 청소년정책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며“우리 지역도 청소년이 한 축이라는 생각을 가질 수 있도록 홍보할 것이다”고 전했다.
심 민 군수는“청소년 의견을 수렴하고, 청소년이 주인이 될 수 있는 지역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고, 청소년이 잠재 역량 개발 및 사회성 향상을 통한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임실군 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 전용공간이며 평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주말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고 있으며, 청소년문화의집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은 청소년은 임실군 청소년문화의집(063-640-302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