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 법학전문대학원(원장 문병효)이 31일 제3주기 법학전문대학원 평가에서 ‘인증'을 획득했다.
이번 평가는 대한변호사협회 법학전문대학원평가위원회가 주관했으며, 법학전문대학원 설치·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2009년부터 전국 25개 법학전문대학원의 강의, 교수 연구실적, 장학금, 시설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인증 ▲조건부 인증 ▲한시적 인증 ▲불인증의 등급을 부여하고 있다.
평가는 2017년 3월부터 2021년 2월까지의 기간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전국 25개 법학전문대학원 가운데 강원대학교를 비롯한 9곳은 ‘인증’, 나머지 16곳은 ‘조건부 인증’ 또는 ‘한시적 불인증’의 평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강원대학교는 학생, 교원, 교육환경, 교육과정, 교육성과 등 5개 평가영역의 153개 평가요소를 모두 충족했으며, 그중 교원 영역의 ‘연구 및 강의’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재직 교수들의 연구 및 교육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이번 평가 결과에 따라, 강원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은 향후 5년간(2022년~2026년) ‘인증’ 자격을 유지하게 된다.
문병효 법학전문대학원장은 “평가기준이 매우 엄격하여 소규모 로스쿨로서 153개의 평가요소에 대한 보고서 작성과 증빙 자료를 준비하는데 큰 어려움이 있었지만, 좋은 결과를 받아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평가를 준비한 평가위원들과 적극적으로 도움을 주신 총장님 및 본부 관계자들께 감사를 표하고 싶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