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와 경기도자원봉사센터가 '도민이 전하는 자원봉사 1차 지원사업' 참여단체를 오는 6일부터 13일까지 모집한다.
1일 도에 따르면 자원봉사 참여 분위기 확산을 위한 '도민이 전하는 자원봉사 지원사업'은 2017년 시작해 올해로 7번째를 맞는 공모사업이다.
참여 대상은 도내에 등록된 비영리 민간단체와 시군 자원봉사센터에 등록된 자원봉사단체로, 공모에 선정되면 자원봉사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사업비를 지원 받는다.
이번 1차 지원사업은 '더 나은 미래와 변화를 이끄는 경기도 자원봉사'라는 슬로건으로 △사회보듬 △사회안전 △생명사랑 △재능나눔 △자율주제 등 5개 분야를 모집한다.
도는 총 15억원의 예산을 투입, 260개 단체에 단체별 최대 600만원을 지원한다.
도는 코로나19로 위축된 자원봉사단체 활동을 활성화하고 도민들의 자원봉사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지난해보다 지원 단체를 30개가량 늘리는 한편 물가상승을 감안해 지원예산도 단체당 500만원에서 600만원으로 늘렸다.
신청은 오는 6일부터 13일까지 전자우편으로 하면 된다. 자세한 신청 방법은 경기도자원봉사센터 누리집(www.ggvc.or.kr/공모 지원-사업공고 및 안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
권석필 경기도자원봉사센터장은 “도민이 전하는 자원봉사 지원사업은 도민의 자원봉사 참여문화 확산과 지역사회 문제해결에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면서 “지역사회에서 활동하고 있는 자원봉사단체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