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안산교육지원청은 각 부서 예산업무 담당자 및 사업담당자 40여 명을 대상으로 ‘경기도 교육비 특별회계 예산 편성 및 집행에 관한 주요사항’ 연수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연수는 교육지원청 각 부서의 예산업무 담당자들의 직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는 경기도교육비특별회계 예산 편성에 관한 주요 사항과 효율적 재정 운용을 통한 이·불용액 최소화 노력 등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지방교육재정 운영 현황 △경기도교육비특별회계 예산편성 주요 사항 △세출예산 집행 등이며, 교특회계 예산의 편성·집행에 대한 주요 지침과 사례를 공유하고 질의·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원청은 이번 연수를 통해 도교육청 교육비특별회계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예산업무 담당자 및 사업담당자의 업무역량을 강화하고, 부서 간 협력을 통한 효율적 행정으로 집행률 최대화 방안을 모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해 경기도교육비특별회계 예산의 효율적 운용을 위한 이번 연수는 오는 3월, 7월, 9월에 예정돼 있다. 지원청은 이 밖에도 신규직원 전입 등 필요 시 수시로 연수를 실시해 재정 운용의 자율성 및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업무 담당자의 직무역량 강화에 힘쓸 예정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