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선희 경북도의원이 19일 ‘2022 대한민국사회발전대상’ 지방자치의정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사회발전대상’은 지방자치, 국회의정, 교육, 언론 등 각 분야에서 사회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과 진흥에 공이 큰 주요 인물 및 단체 등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이 의원은 경북도의회 제12대 예산결산특별위원장으로 경북도 및 경북도교육청 전체 예산의 효율적 운영과 재정건전성 확립에 노력했다.
특히 예결산심의, 행정사무감사 등에서 소상공인 지원, 역외 기업 투자유치, 신성장산업 발굴, 청년인구유입 촉진 등에 대한 정책적 대안을 제시해 효과적인 견제와 합리적인 기준을 마련했다는 평가다.
‘경상북도 노인 등 대중교통 이용지원에 관한 조례’ 와 ‘경상북도 스토킹범죄 예방 및 피해지원에 관한 조례’ , ‘경상북도 노인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 등을 발의해 교통복지 실현, 안전질서 확립, 노인복지 확대를 추진했다.
예결산심의 관련 의원 교육 프로그램을 직접 구상하고 추진해 수차례 실무사례연구를 진행하는 등 의원 자체 역량 강화를 통한 의회 위상 정립에 힘써왔다.
이선희 의원은 “지난해는 지방의회의 역할에 중요한 변곡점이 된 한 해로 2022 지방자치의정 부문 대상은 매우 영광스럽다”며 “앞으로 더욱 더 무거운 책임감을 가지고 지방의정 발전과 도민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다” 고 밝혔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