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소상공인연합회는 15일 창원 리베라 7층 웨딩홀에서 ‘2022년 경상남도 소상공인의 날' 기념식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경상남도가 주최, 경상남도소상공인연합회가 주관, 경남지방중소벤터기업청과 농협경남본부, 경남은행이 후원하고 경남 18개 시⋅군 소상공인연합회 회원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탕으로 식전 행사에 이어 본행사로 나눠 진행됐다.
이날 박완수 도지사, 윤상현 의원, 김기현 의원이 기념식을 축하하는 동영상을 보내온 것을 비롯해 도의원 시의원들이 자리를 함께하면서 국민의레를 시작으로 신영철 경상남도소상공인연합회 회장의 기념사에 이어 내빈소개 격려사, 시상 순으로 행사를 이어갔다.
박완수 도지사는 격려사를 통해 “경남소상공인날 기념식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어려운 가운데 지역경제를 지켜준 소상공인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표한다. 새해에는 발전과 영광이 함께 하길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윤상현 국회의원은 “코로나19로 인한 지난 3년 동안 굳건히 이겨낸 경남소상공인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올린다. 미래 대한민국 경제는 소상공인 여러분의 힘이 곧 동력이라고 믿고 있다. 앞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해 실효성 있는 정책 정책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 다가오는 새해 건승하시길 기원한다”라고 전했다.
신영철 경상남도소상공인연합회 회장은 인사말에서 “기념식에 참석해 주신 내빈과 소상공인 관련 관계자 모든 분께 감사의 인사를 올린다. 법정 단체에 걸맞은 사회적 경제적 책임감을 가지고 정책허브 역할을 다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소상공인들에게는 가장 힘든 시기였다. 이제 소중한 일상으로 돌아가고 있다“라며 그동안 힘들었던 소상공인들의 아픈 마음을 위로했다.
그러면서 ”소상공인들은 작지만 그 힘이 모이면 더 큰 힘이 된다. 경제의 역사를 이끌어온 소상공인들의 힘을 하나로 모아 우리의 목소리가 반영되는 정책 실현과 소상공인의 위상 제고를 위해 함께 힘을 키워나가자“고 역설했다.
이어진 시상식에서는 중기부 장관상을 신영철 경상남도소상공인연합회 회장이 영광을 안았다.
도지사 경영 대상에는 강미영 승원강미영플라워디자인 대표(창원 소재), 최진선 징어야징어야 대표(김해 소재), 김쌍식 행복베이커리(남해 소재), 안승의 ㈜고려정공(함안 소재), 박상호 사천편백림(사천 소재), 전윤호 신부산전기기술학원(창원 소재) 대표가 수상했다.
도지사 표창에는 임희한 거제시소상공인연합회장. 조재식 창원시 의창구소상공인연합회장, 조영은 김해시소상공인연합회 고문, 장현수 진주시소상공인연합회 부회장, 이상주 밀양시소상공인연합회 회원이 받았다.
경남도의회의장 표창에는 김소정 마산회원구소상공인연합회 부회장, 심윤섭 진해구소상공인연합회 자문위원, 황인규 양산시소상공인연합회 이사, 노성민 밀양시소상공인연합회 회원, 강미영 한국플로리스트협회경남지회 회원이 받았다.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표창에는 이승준 항원시소상공인연합회 부회장, 이영미 마산합포구소상공인연합회 회원, 윤한겸 김해시소상공인연합회 회원, 김수정 양산시소상공인연합회 이사, 박은실 한국플로리스트협회경남지회 회원이, 소상공인연합회장 표창에는 하정민 마산회원구소상공인연합회 재무이사, 김영균 진해구소상공인연합회 사무국장, 이상호 진주시소상공인연합회 이사, 김성훈 밀양시소상공인연합회 이사, 강병철 남해군소상공인연합회 이사가 받았다.
경상남도소상공인연합회장 표창에는 권순재 의창구소상공인연합회 회원, 조희수 진해구소상공인연합회 회원, 권요섭 거제시소상공인연합회 이사, 김철은 거제시소상공인연합회 부회장, 정태상 함양군소상공인연합회 회원이 받았다.
연합회는 지난 2014년 4월 소기업 및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특별조치법에 의해 2015년 10월 경상남도소상공인연합회 사무실을 개소했다. 이후 오늘까지 경남지역 소상공인을 위한 경영안정과 탄탄한 사회안전망 구축에 힘쓰고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