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은 ‘제1기 민주시민 크리에이터 서포터즈’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민주시민 크리에이터 서포터즈’는 민주당 경기도당 홍보소통위원회가 민주시민 육성 및 크리에이터를 양성하기 위한 취지로 운영한다.
실질적인 크리에이터 양성을 위해 영상촬영과 편집을 비롯해 유튜브 등을 활용한 실시간 스트리밍 중계 등을 경험할 수 있으며, 민주시민교육과정을 통해 정보공개청구 및 국민신문고 사용 방법 등 시민 주권을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크리에이터 서포터즈는 매주 2회 민주당 경기도당 스튜디오 등지에서 크리에이터 활동을 위한 영상 실습 및 교육을 받으며, 활동기간동안 민주당 홍보소통위원회 소속으로 의원들의 정책 활동 등을 취재하게 된다.
활동기간은 오는 24일부터 1개월로, 활동기간이 끝난 후에는 수료증과 서포터즈 증명서가 발급되며, 출석 및 영상 제작 등 우수 활동자는 국회의원 표창이 수여될 예정이다.
영상 제작 등 크리에이터 활동에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당원 여부와 관계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 희망자는 오는 24일까지 온라인(news-paper.co.kr)으로 접수하면 된다.
임종성 경기도당위원장은 "민주시민 크리에이터 서포터즈 1기 활동을 통해 크리에이터로서 기본기를 갖출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