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시장 심규언)가 최근‘규제혁신·적극행정 직원 워크숍’을 실시하는 등 행정수요 및 환경변화에 대한 선제적 대응능력을 배양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지난 29일 동해무릉건강숲에서 개최된 워크숍은 ‘함께, 같이’변화와 혁신 그리고 적극행정을 주제로 진행됐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홍광수DISC연구소 소장이 강사로 나서 ‘인간 유형별 사용설명서-행복하게 인간관계하기’를 주제로 하는 강의를 통해 행동유형평가서(DISC) 검사가 이루어졌다.
이어, ‘영화로 보는 소통·공감 그리고 혁신’이라는 주제로 이승재 영화평론가로부터 혁신적인 리더가 되기 위해 마주하게 되는 고민과 해결 방법, 리더에게 필요한 긍정의 힘과 상상력, 가치혁신과 조직 소통의 생생한 노하우를 청취하는 기회가 마련됐다.
또, 의학박사 이국종 교수가 전하는 적극행정 이야기로 ‘골든아워 그리고 적극행정의 힘’을 주제로 외과의사로서 겪어온 생생한 의료현장 경험과 선진사례를 통해 위기를 기회로 삼아 끊임없이 도전하는 적극적인 자세를 배우는 계기가 되었다.
신영선 기획예산과장은 “규제혁신 및 적극행정에 대한 다양한 사례교육을 통해 새로운 행정수요나 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동기 부여로 시정혁신, 적극행정 문화 조성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