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안산시는 ‘제8회 2022 올해의 SNS’ 블로그 부문과 유튜브 및 인스타그램 기초 지자체 부문에서 각각 종합대상을 비롯해 대상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올해의 SNS는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행사로 전국의 공공기관 및 기업, 비영리 단체 등이 운영하는 유튜브·블로그·인스타그램 등 SNS 활용지수에 대해 수상자를 선정하는 상이다.
시는 SNS 시민, 학생, 마을 등 3개 기자단 83명이 생산하는 풍부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한 블로그 운영을 통해 시민들과 양방향 소통을 이끌어낸 점을 높게 평가받아 종합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 시는 블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을 운영하며 △한 눈에 보는 소식 △맛집 거리 △방방곡곡 생생한 이야기 △감성 콘텐츠 △안산 퀴즈 △안산찰칵 등 다양한 정보를 게시하고 있다.
이와 함께 유튜브는 새로운 형식의 레이싱 드론, 댄스 등 영상물은 물론 최신 트렌드에 맞춘 세로형 영상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시민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시는 2010년 트위터 운영으로 시작해 현재 페이스북, 블로그, 카카오채널 등 총 7개 SNS 채널에 약 24만 명의 구독자를 확보하고 있다.
이민근 시장은 “이번 수상을 발판 삼아 다양한 SNS 매체를 활용해 시민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는 시정을 펼치겠다”며 “앞으로도 시민들께서 안산시 SNS를 많이 구독해달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