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교육공동체상 위원회는 교직원으로서 자부심을 갖고 교육공동체와 소통하면서 성실하고 창의적인 자세로 교육발전에 공헌한 사람을 발굴·포상하는 '제4회 아름다운 교육공동체상' 후보자를 공모한다.
공모기간은 다음달 9일까지 이며 내년 1월 13일 시상이 진행된다.
이 행사 주관은 아름다운 교육공동체상 운영위원회와 전라북도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가, 후원은 전북은행과 전주현대옥이, 협력은 전북도교육청, 전북도, 전북도의회, 푸레시안 전북본부 등 33개 기관이 참여한다.
공동체상 추천 자격은 추천일 현재 전북도내 초·중·고·특수학교 및 교육행정기관에 재직중인 교직원 또는 재직 경력 5년 이상으로 전북도내 거주 중인 도민(학생·학부모·교직원 및 일반인 포함) 30인 이상의 추천을 받은 교직원이 대상이다.
강등·정직·감봉·견책 등의 징계처분을 받고 징계기록이 말소되지 않은 사람, 직무 내외를 불문하고 비위행위로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사람, 아름다운 교육공동체상을 받은 사람 등은 추천대상에서 제외된다.
아름다운 교육공동체상 위원회는 공동체상 수여로 ▸학생·학부모·교직원·지역사회 상호관계 활성화로 교육환경 개선 ▸모범 사례 발굴·보급을 통한 교육사회 활성화와 사기진작 도모 ▸교직원들의 자긍심 함양에 따른 주체적이고 창의적인 교육 자치 실현 등을 기대하고 있다.
'제4회 아름다운 교육공동체상' 관련 문의는 아름다운 교육공동체상 위원회로 하면된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