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은행장 임성훈)이 국내선 탑승 시 신분증 없이 탑승 수속이 가능한 'DGB 바이오인증 공항 연계 서비스' 등록고객을 대상으로 방콕 왕복항공권 제공 등 이벤트를 열었다.
DGB 바이오인증 공항 연계서비스는 인천공항을 제외한 전국 공항에서 바이오(손바닥정맥)정보와 휴대폰번호를 이용해 간편하게 국내선 탑승수속이 가능한 서비스다.
이 서비스를 등록한 고객이면 누구나 자동 응모되며, 티웨이항공 대구-방콕 왕복항공권(3명), 대구-제주 왕복항공권(5명)을 비롯해 스타벅스 기프티콘(매주 50명) 등을 추첨 증정할 예정이며, 선착순 1만 명에게 티웨이항공 국내선 5천 원 할인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바이오(손바닥정맥)정보는 손바닥 표피 아래 사람마다 다른 고유한 혈관 특성에 기초한 생체정보로 위변조가 어렵고 도용 가능성이 낮아 인증 정확도와 보안성이 높다.
DGB대구은행은 바이오(손바닥정맥)인증으로 영업점과 자동화 기기에서 카드, 통장, 신분증 없이 입·출금이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 각종 조회 및 제신고 업무 등에도 추가하여 신분증이 필요 없는 간편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DGB 바이오인증 공항 연계서비스를 통해 보안과 편리가 보장된 DGB대구은행의 서비스를 누리길 바라며, 앞으로도 바이오인증과 다양한 분야를 연계한 서비스를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