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문경시는 지난 27일, 밀레니엄서울힐튼호텔에서‘2022 대한민국 신뢰받는 혁신대상’혁신경영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시에 따르면 중앙일보가 주최,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신뢰받는 혁신 대상’은 각 분야에서 전문성을 강화하고 도전과 창의적인 혁신으로 국가 경제 향상에 기여한 신뢰받는 기관, 기업, 브랜드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문경시는 위축된 지역 경제 활성화가 무엇보다 시급한 현실에서 문경의 체감경기와 현실적인 문제점을 면밀히 분석하여 행복한 복지 문경, 신개념 문화·관광도시 조성을 위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이에, 민선 8기의 힘찬 출발과 함께 문경이 지향해야 할 핵심 가치와 시정 운영의 방향을 담은‘긍정의 힘! YES 문경’을 새 슬로건으로 확정하고 대내외에 선포했다. 소극적 시정, 부정적 관점을 타파하고 긍정의 힘으로 문경의 발전과 화합을 이끌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또한, 신현국 문경시장은 지난 7월 1일 문경시청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5가지 시정목표로 △대학·기업유치 올인 △스포츠·체육도시 육성 △문화·관광도시 완성 △일등 농업·농촌 실현 △교육·복지 도시 건설을 발표했다.
취임 후 짧은 기간이지만 인구감소 문제를 해결하고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한국체육대학교 문경이전 범시민 서명운동 △숭실대학교 문경캠퍼스 유치 활동 △신개념 문화·관광도시 조성을 위해 문경새재 케이블카 설치 등을 추진 중에 있으며 촬영하기 좋은 도시 문경을 만들기 위해 최근 영상 산업 기반 조성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인구 감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업·대학 유치로 이 문제를 해결하고자 한다. 하늘의 별 따기만큼 어려울 수도 있지만, 절박할 때 오히려 더 큰 힘을 발휘할 수 있다는 믿음을 갖고 끝까지 추진하겠다” 면서“한국체육대학과 숭실대학교 문경캠퍼스 유치에 대한 시민의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