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는 27일부터 28일까지 2일간 ‘2022강원 뉴시니어 라이프 산업박람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27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춘천 봄내체육관 및 부대경기장에서 개최하는 이번 박람회는 강원도, 춘천시, 강원일보, 대한노인회강원도연합회가 주최하고 강원도경제진흥원이 주관하며 고령화 사회에 따른 시니어 대상 고령 친화산업의 육성을 통한 지역경제 성장을 견인하기 위해 진행된다.
관련 100개 업체가 박람회에 참가해 시니어 산업 및 일자리를 소개하고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삼척시는 시청 사회복지과 직원 2명과 삼척시니어클럽 직원 1명이 홍보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삼척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사업을 통해 만든 생산품 왕기약과와 삼척 주요 관광지를 홍보한다.
삼척시니어클럽은 삼척시 노인일자리지원기관으로 어르신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일자리와 사회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는 28개 노인일자리 사업을 추진해 4315명의 어르신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등 노인복지 향상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이외에도 박람회에서는 뷰티&스타일관, 건강&의료관, 레저&취미관, 창업&일자리관, 금융&부동산관 등의 체험 및 홍보부스가 운영되며 시니어 팬덤 노래자랑, 시니어 문학상 등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