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수원시보건소가 예비 부모를 위한 온라인 강좌 '2022년 행복한 임신·출산과 육아를 위한 건강교실'을 운영한다고 20일 발표했다.
시 거주 임산부와 예비 부모(부부)를 대상으로 임신·출산·육아 관련 지식과 노하우를 알려주는 비대면 교육이다. 올해는 '부부교실', '임신·출산교실' 등 2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부부교실은 다음 달 1~14일 운영한다. 전문 강사가 '엄마·아빠가 알아야 할 감정 대화 태교법'을 주제로 태아가 좋아하는 소통의 기술, 아빠와 함께하는 공감 대화법, 출산 후 도움이 되는 태교 활동 등을 알려준다.
임신·출산교실은 다음 달 15일부터 12월 26일까지 진행한다. 전문 강사가 △뱃속 아기와 함께하는 태교 요가(상·하체 강화 운동, 태아 마사지 등) △모유수유 성공하기(건강하고 행복한 모유수유를 위한 노하우 등) △베이비 마사지(베이비 마사지의 장점, 마사지 주의사항 등)을 주제로 강의한다.
시 보건소는 구별로 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교육이 끝날 때까지 상시 신청할 수 있고, 수강생 인원 제한이 없다. 거주지 관할 보건소 모자보건실을 방문하거나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무료 교육이다.
수강생에게 온라인 강의를 시청할 수 있는 유튜브 링크를 문자로 발송해준다. 교육 기간 내 희망하는 날짜에 자유롭게 수강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시 보건소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