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장해주)은 지난 11일 메타버스 플랫폼 ‘아트스텝스(Artsteps)’를 이용해 온라인 공간에서 무릉계곡 비경 사진 전시 갤러리를 구현, 시민과 대중에게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구축한 전시 갤러리는 지난해 10월 무릉계곡 관리사무소 앞 광장에서 개최한 ‘해동삼봉과 무릉계곡 비경 전시전’에서 공개됐던 사진 30점을 온라인의 가상 전시공간으로 옮겨와 개관한 것이다.
특히, 다수의 인원이 동시 접속해 함께 관람할 수 있고, 채팅창을 이용해 타인과 관람평을 공유하는 등 소통의 장으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사진별 장소 명칭과 함께 주요 장소에 대한 문화 관광해설을 첨가해 관람객의 이해도를 높이고, 가이드 투어 기능을 이용해 1번 작품부터 30번 작품까지 순서대로 편리하게 비경 감상이 가능하다.
대한민국 국민관광지 제1호이자 국가지정 명승지 제37호인 무릉계곡의 비경을 관람하고자 하는 국민은 PC나 모바일 아트스텝스 홈페이지,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아트스텝스 앱 설치 후 무릉계곡을 검색하면 된다.
장해주 이사장은 “새로운 디지털 트렌드에 걸맞은 온라인 전시 공간으로 폭넓은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이번 메타버스 무릉계곡 비경 전시 갤러리를 열었다”며 “가을 단풍철을 맞아 실제 무릉계곡을 방문 하시어 해동삼봉의 진수를 맛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공단은 다큐사진가 심영진 작가와 협업해 무릉계곡의 비경을 도록으로 제작하고, 이중 30점을 무릉계곡 관리사무소 앞 광장에 전시한 바 있다.
전시회 이후에도 망상오토캠핑리조트, 종합버스터미널, 종합경기장, 국민체육센터 등 공단이 운영하고 있는 공공시설물에서 분산 전시를 이어나가고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