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상주시 상산전자고등학교는 지난 11일, 교사들과 학생회 임원들 중심으로 행복한 등굣길 ‘하이파이브 데이’ 행사를 진행했다.
12일 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날 행사는 등굣길에 아침을 거르는 학생들을 위해 간식을 나눠주면 '사제지간에 눈 맞춤과 정다운 인사말'을 통해 행복한 등굣길이 될 수 있도록 하여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2년째 매학기별 행사를 통하여 처음에는 쑥스러워하던 학생들도 먼저 선생님께 다가와 인사를 하며 사제지간 라포형성 및 유대감을 형성하는 효과가 있으며, 기분 좋은 하루의 시작으로 학교 구성원 모두가 학교생활이 즐겁고 긍정적인 교육 분위기로 학교에 대한 자부심과 만족도가 높아지고 있다.
상산전자고는 교내에 인성교육과 관련하여 ‘하이파이브 데이’ 외에 ‘추카추카 데이’도 운영하고 있다.
‘추카추카 데이’는 한 달에 한 번 그 달에 생일을 맞은 학생과 교직원 및 자격증 취득이나 대회입상 등의 축하 사연을 교내 방송을 통해 알리고 급식 시 생일 밥상 및 푸짐한 후식을 제공하여 학교 구성원 모두가 축하를 하는 자리를 마련하는 행사다.
또한, 행사를 통하여 타인에 대한 공감 및 이해력을 높이고 원만한 교우관계를 형성함으로써 학교폭력 없는 건강한 학교 분위기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상산전자고등학교는 인성교육뿐만 아니라 전공교육에서도 큰 실적을 내고 있다. ‘경상북도기능경기대회’에 출전하여 금메달1, 은메달1, 동메달2 등을 수상했으며, 2022년 10월 현재 (유)스태츠칩팩커리아, ㈜SFA반도체, 아진산업(주), 삼성중공업(주), ㈜LG이노텍 등의 산업체에 3학년 취업률 65%이상 달성, 매년 전공실력 향상으로 학생들 스스로 뭐든 할 수 있다는 의식이 고취되고 있다.
한편, 상산전자고등학교는 '공업계열 특성화고등학교'로 전자과, 전기제어과, 정밀기계과 3개의 학과가 있으며, 오는 10월 13일부터 2023학년도 신입생 특별전형 원서등록을 시작한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