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정선군의회는 11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전영기 군의장을 비롯한 최승준 정선군수, 군의원,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284회 정선군의회 정례회를 개회했다.
이날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는 제284회 정례회 회기 및 의사일정 결정의 건을 비롯해 조례심사특위 구성 결의안, 예결특위 구성 결의안, 민간위탁심사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윤리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주요 사업장 현장 확인 활동 결의안 등을 심의했다.
또한,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9개 읍·면에 진행하고 있는 15곳 주요 사업장을 둘러보고 사업추진 현황에 대해 보고를 듣고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는 주요 사업장 현장 확인 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오는 17일부터 21일까지는 군민들의 관심 사항과 군정 전반에 대한 질문을 하고 그에 대한 답변을 청취하는 시간을 통해 군정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2022년도 군정에 대한 질문 및 답변을 진행한다.
또, 21일에는 제5차 본회의를 열고 전흥표 의원이 대표발의 한 정선군 공모사업 관리 조례안 등 조례안 14건, 2021년도 예비비 지출 승인의 건, 2021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승인의 건, 정선군 일반농산어촌개발 역량강화사업 민간위탁 동의안,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채택의 건, 강원 남부권 관광개발조합 해산안 등 총 32건의 안건을 심의·처리할 계획이다.
전영기 정선군의회 의장은 “정선군의 미래를 좌우할 강원특별자치도의 성공적인 출범을 위해 군에서 발굴한 특례들이 특별법에 반드시 반영될 수 있도록 힘써 달라”며 “의회도 군민의 역량을 결집하는데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