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 국가정원 강원도민 추진위원회와 올림픽 국가정원 스포츠인 추진위원회는 6일 서울 글래드호텔 컨벤션홀에서 올림픽 국가정원 정책토론회를 가졌다.
올림픽 국가정원 강원도민 추진위원회는 강원도 내 대표적인 17개 민간 단체·기관 및 종교계, 체육계 등 각계각층이 참여했다.
또한, 올림픽 국가정원 스포츠인 추진위원회는 올림픽 메달리스트와 국가대표 선수 및 스포츠계 지도자, 교수·학계 및 스포츠 관련 기관 및 단체 전문가 등 10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토론회는 국회 상임위원회 위원장 및 간사 등 국회의원들과 IOC 위원들이 대거 참석해 힘을 보탰다.
또, 국회문화체육관광위원회 홍익표 위원장, 국회농림축산해양수산위원회 소병훈 위원장 및 이양수 간사, 국회예결특위 이철규 간사 등 국가정원 지정 정책결정 및 국비 확보와 직접 관련된 있국회상임위 지도부가 참석해 올림픽 국가정원 조성을 지지·지원하고 격려했다.
국회 문체위는 체육·스포츠 정책 전반과 올림픽 관련 사항을 총괄하는 위원회이고 농해수위는 국가정원 조성을 담당하는 주무부처인 산림청을 관활하는 위원회이다.
또, 예결위는 국가정원 국비확보를 위한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선 정을 관할하는 위원회로서 올림픽 국가정원 조성과 국비 확보에 직결되는 곳이다.
이날 토론회는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인 이기흥 대한체육회장과 유승민 2018평창기념재단 이사장이 축사를 통해 올림픽 국가정원 조성의 정당성과 가치를 높이 평가하며 체육·스포츠계의 적극적인 지지를 표명했다.
김진태 강원도지사와 정념 월정사 주지스님도 격려사와 축사를 통해 올림픽 국가정원 조성에 대한 강원도민들의 간절한 염원을 전하며 국민들와 적극적인 관심과 지지·지원을 호소했다.
추진위 공동대표단은 “국회의원들과 IOC위원들이 힘을 모아 올림픽 국가정원 조성을 지원함으로써 올림픽 국가정원 추진동력 확보에 한층 더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