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국내·외 물관리분야 신 기술 정보 교류의 장 마련을 위해 29일부터 30일까지 하이원리조트 그랜드호텔 켄벤션홀에서 2022년 하반기 물종합기술연찬회를 개최한다.
물종합기술연찬회는 상수 및 고도정수처리, 하수 및 물 재이용, 물산업 육성, 물환경 관리, 수생태 복원 분야 정부 정책방향, 국내·외 신기술 소개, 현안과제 정보교환 및 정책토론의 장을 마련해 업무수행 능력을 향상시키고 파트너십을 형성하기 위해 개최됐다.
연찬회 첫날인 29일 물관리 최우수기관 및 우수 공무원, 개인에 대한 시상식과 함께 ‘도시, 식량, 에너지와 물관리의 미래’를 주제로 특강이 진행됐다.
또한, 상수 및 고도정수처리 분과, 하수 및 물 재이용 분과, 물산업 육성 분과, 물환경관리·수생태복원 분과, 이상기후 대응 수자원 확보 기술 분과 등 분야별 사례 및 신기술 발표가 진행됐다.
아울러 행사장에서는 물 산업과 관련된 국내 100여 개 업체의 우수 기자재 전시회가 함께 열리고 있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이번 연찬회를 통해 물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하고 다양한 과제가 활발히 논의되어 공공기관 및 물 관련 기업체의 기후변화 대응 능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