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민족 최대명절인 추석을 앞둔 7일 전통시장이 새로운 활력을 찾을 수 있도록 총력에 나섰다.
군은 코로나19 및 물가상승 등으로 위축된 소비심리로 전통시장과 지역 상인들을 돕기 위해 추석 명절 물가안정대책 추진, 전통시장 물품 구입 및 활성화 캠페인 전개와 함께 전통시장 장보기, 배달앱 할인쿠폰 발행, 이벤트와 다채로운 문화공연 등을 진행하고 있다.
군은 전통시장 및 소상공인들의 소득증대를 위해 전 직원들의 전통시장 이용을 독려하고 있는 가운데 7일 최승준 정선군수를 비롯한 공무원들이 정선아리랑시장 장보기에 나섰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이날 코로나19 재확산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격려하고 전통시장에서 구입한 상품을 취약계층에게 후원할 예정이다.
군은 추석 명절을 맞아 정선아리랑시장을 비롯한 지역 내 전통시장에서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제수용품 및 생필품 구입 등 전통시장 적극 이용 홍보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활력이 넘치는 전통시장과 추석 명절 분위기 조성을 위해 정선아리랑시장에서는 주말장과 5일장이 열리는 날 정선아리랑시장 공연장에서 전통시장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즐겁고 흥겨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정선아리랑 공연 등 다채로운 문화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이어, 고한 구공탄시장에서는 지난 1일부터 전통시장과 함께하는 행복나눔 이벤트로 ‘동행축제’를 진행하고 있으며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고한구공탄시장을 찾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일정 금액의 물품 구매 시 영수증 확인 후 5000원 권 정선사랑상품을 돌려주는 페이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빛으로 유명한 사북읍에 위치한 사북시장에서는 별애별 청년몰 앞에서 경품추첨 이벤트 진행과 함께 9일부터 12일까지 페이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군은 코로나19 등으로 침체된 지역 경기 활성화에 마중물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배달앱 ‘일단시켜’를 추석을 맞아 정선군 내에 등록된 가맹점에서만 사용 가능한 ‘강강술래’ 할인쿠폰을 발행하고 있으며 1000명 한정 선착순으로 진행하며 오는 16일 오후 11시 59분까지 카드 결제 시 5000원 할인을 적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군은 전통시장을 찾는 고객 및 관광객, 지역 상인들의 안전을 위해 소방, 건축, 전기, 가스, 위생 등 분야별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대형마트를 비롯한 인터넷 쇼핑물 등으로 인한 전통시장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넉넉한 인심과 정, 맛과 멋, 흥이 넘치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전통시장을 많이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