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학교(총장 박맹수)가 한국대학교육협의회 한국대학평가원으로부터 ‘2022 상반기 대학기관평가인증(3주기)’ 5년 인증을 획득했다.
원광대는 5개 영역에서 모두 인증기준을 충족했으며 특히 30개 평가 준거도 충족(ALL PASS)을 획득해 2027년 8월까지 5년간 인증 자격을 유지한다.
특히 1주기(2014), 2주기(2019)에 이어 3주기(2022) 평가에서 5년 인증을 받은 원광대는 의료과정인 치과대학, 한의과대학, 의과대학, 간호학과 및 작업치료학과를 비롯해 경영학, 건축학, 약학 등 각종 학문 분야 교육평가에서도 ‘인증’을 받음으로써 교육경쟁력 강화에 큰 힘을 받고 있다.
또한, 대학 기본역량진단 자율개선대학(일반재정지원), 대학혁신사업, LINC 3.0사업, SW중심대학사업에도 선정되는 등 다양한 정부재정지원사업을 수주해 대학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렸다.
2011년 처음 도입된 대학기관평가인증은 대학이 고등교육기관으로서의 기본요건을 충족하고 있음을 정부로부터 공인받는 절차로 그 결과를 사회에 공표함으로써 사회적 신뢰를 부여하는 제도다.
인증 평가는 ▲대학이념과 경영, ▲교육과정과 교수·학습, ▲교원과 직원, ▲학생지원과 시설, ▲대학성과와 사회적 책무 등 5개 평가영역과 30개 평가 준거로 구성돼 있으며 대학 특성을 반영할 수 있도록 정량 및 정성 평가를 통해 종합적으로 판정한다.
박맹수 총장은 "구성원의 합심 협력으로 모든 영역 ‘충족’이라는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었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대학으로의 발전을 위해 구성원과 함께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