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완주경찰서 삼례파출소가 각종 범죄 행태에 대응하기 위한 테마별 실전 대비 훈련(이하 FTX)으로 현장에서의 능력을 높이고 있다.
최근 타 지역에서 발생한 경찰관서 피습사건을 비롯 강력사건 용의자들의 기습공격 행위등에 기민하게 대응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테마별 대응 메시지를 선정하는 등 실전보다 더 실전같은 훈련을 펼치고 있다.
흉기를 소지한 범인이 경찰관을 향해 공격하는 사례에서부터 경찰관서 기습과 신고현장 주민 상대 피습 사례에 이르기까지 정형화 돼 있지 않은 사안들을 응용 실제 현장에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맞춤형 FTX를 내실있게 실시하고 있다.
송태석 삼례소장은 "현장에서 벌어지는 일들은 그 누구도 예측 가능하기 어려운 사례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그에 맞는 사전 대비 FTX는 대비책 중 중요한 요소이므로 소홀할 수 없는 상황으로 놓치는 일이 없도록 정신무장에서부터 대비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삼 완주서장은 "주민의 안전, 위해 행위자의 안전, 출동 경찰관의 안전 모두 중요한 만큼 추가적 피해상황이 없는 범위 내에서의 현장대응은 가장 소중한 가치인 만큼 이를 뒷받침하기 위해서는 평소 FTX 등을 통한 실력연마가 필수이기에 주제별 대비를 강화해야한다"고 강조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