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시장 심규언)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아 9월 한 달간 ‘자기혈관숫자알기-레드서클’캠페인을 전개한다.
자기혈관 숫자알기는 자신의 혈압·혈당·콜레스테롤의 수치를 관리해 건강한 혈관, 즉‘레드서클(Red Circle)’로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는 것을 의미한다.
특히, 심근경색 증상인 가슴통증, 식은땀, 구토·메스꺼움, 어지러움, 호흡곤란과 뇌졸중 조기증상인 한쪽 마비, 발음이상, 갑작스런 시야장애, 심한 두통 등 증상이 나타날 경우, 즉시 병원진료를 받아야 한다.
이번 캠페인은 9월 한 달 동안 묵호건강증진센터에서 예방관리교육실시, 송정오감막걸리축제(9.2.)와 묵호중앙시장(9.7.)에서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상인 및 시민들을 대상으로 홍보물품과 책자를 배부할 예정이다.
채병창 보건정책과장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아 다양한 캠페인과 홍보를 통해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과 경각심을 높이는 한편, 자신의 혈관수치를 알고 지속적인 관리가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 보건소는 만 30~64세 고혈압·당뇨병 질환 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레드서클 워크온 걷기’를 현재 운영 중이며, 기타 자세한 문의는 동해시 고혈압·당뇨병등록교육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