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대학교(총장 전성용)는 글로벌캠퍼스 이종규 총장이 카자흐스탄 국제교육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22일 카자흐스탄 세메이(Semey)시 소재 국립 샤카림대학(총장 바우르잔 예르뎀베이코브. Baurzhan Yerdembekov)에서 리더십 메달 수여와 함께 명예총장으로 추대 됐다고 31일 밝혔다.
이종규 총장은 그간 GSMP(Global Student Mobility Project) 네트워크를 추진해 왔으며, 코로나펜데믹에도 불구하고 이를 세계 20개 국 이상으로 확대했다.
또 이 총장의 “국제파트너쉽 및 교육 프로젝트”도 지난 6년간 빠르게 확산돼 세계 각국의 35개 저명 대학이 파트너로서 이 프로젝트에 합류했다.
이 프로젝트는 국제교육의 새로운 개념이다.
수백 명의 학생이 GSMP 네트워크 ‘Global Academic Collaboration Centers’에 등록해 파트너 대학과의 커리큘럼, 교수 및 학습자원, 행정관리 교류 협력을 바탕으로 실무중심 교육을 받는다.
샤카림대는 2016년부터 GSMP 내에서 경동대 글로벌캠퍼스과 협력 관계를 맺어왔다.
강원도 고성에 위치한 경동대 글로벌캠퍼스에는 국제경영학과, 호텔경영학과, 컴퓨터공학과, 한국학과 등에 600여 명의 유학생이 재학 중이다.
경동대는 카자흐스탄 현지 샤카림대학교에서 한국학 복수학위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며, 이는 2018년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 국립 동양대학교에 이은 두 번째 운영 사례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