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완주군이 주민들의 걷기를 독려하며, 건강관리를 챙기고 있다.
29일 완주군 보건소에 따르면 군은 매달 군민들의 일상 속 걷기 실천을 장려하기 위해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walk-on)을 활용한 ‘일상 속 걷기 실천 챌린지’를 운영하고 있다.
참여자 개인단말기와 앱을 연동해 실시간으로 참여자의 걸음 수를 측정해 챌린지 목표 걸음 수를 달성하도록 도와준다.
워크온 내 완주군 커뮤니티에 가입한 완주군민 및 완주에서 종사하는 직장인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이달에는 10일부터 23일 동안 10만보를 달성한 참가자에게 자외선차단마스크, 허리줄자, 목 베개, 줄없는 헬스줄넘기, 손소독 등으로 구성된 건강실천꾸러미를 제공했다.
매월 진행되는 걷기챌린지 참가를 원할 경우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워크온(walk-on)’ 앱을 설치한 후 ‘[완주군] 함께 걷는 완주’ 커뮤니티에 가입 후 챌린지 화면에서 예약하기 또는 참여하기 버튼을 누른 다음, 스마트폰 배터리를 60% 이상 충전 후 데이터를 킨 채 소지하고 걸으면 된다.
완주군 관계자는 "걷기 활동은 특별한 기술이나 장소 제공 없이 언제 어디에서 누구나 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운동으로, 워크온 걷기 챌린지에 참여해 건강도 얻고 즐거움도 찾아갈 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완주군민의 건강생활수준을 향상시키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