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업인 또는 어업법인이 각종 융자·보조금·세제혜택 등을 지원받기 위해서는 어업경영체 변경등록을 3년마다 신청하여 등록해야함에 따라 여수지방해양수산청(청장직무대리 전용호)이 적극적인 홍보에 나섰다.
17일 여수해수청에 따르면 어업경영체 등록은 어선·양식시설 등에 대한 어업경영 관련 정보를 등록하는 것으로 최초 등록 또는 변경 등록한 날부터 3년까지만 유효하다고 밝혔다.
따라서 여수해수청은 어업경영체 변경등록을 유도하기 위해서 유효기간 3년이 경과하기 60일 전까지 만료 대상 어업경영체에 변경 등록 절차를 안내하고 있다.
안내를 받은 어업경영체는 변경등록에 필요한 서류(수산물 연간 판매 및 종사 실적 등)를 준비해 여수지방해양수산청 해양수산환경과로 신청하면 된다.
여수지방해양수산청 관할구역은 전남 여수·순천·광양·구례·곡성·고흥·보성·장흥 지역이며, 변경 등록 신청은 방문 및 우편, FAX로 가능하다.
해양수산환경과 관계자는 “유효기간 내 어업경영체 변경 등록을 하지 않을 경우, 등록 정보는 말소되며 어업인과 어업법인을 대상으로 한 각종 지원 사업에서 제외될 수 있다.”라며 “어업경영체 등록을 한 모든 어업인과 어업법인은 이를 유지하기 위해서 반드시 유효기간 내에 변경 등록을 완료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