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하수 경북 청도군수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최한 민선8기 ‘2022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선거공보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는 지난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의 문제점을 분석하고 매니페스토 정책선거 정착 및 활성화를 위해 예비후보자홍보물, 예비후보자공약집, 선거공약서, 선거공보 등의 구체성과 작성 과정의 우수사례를 발굴하는데 주안점을 두었다.
선거공약서, 선거공보에 대한 전수조사를 통해 △목표 (구체성, 10점) △우선순위(명확성, 10점) △이행절차(체계성, 10점) △이행기간(합리성, 10점) △재원조달방안(안정성, 10점) 등의 1차 평가와 시도지사 및 교육감, 시군구청의 공적서 제출을 통한 △철학과 비전(부합성, 10점) △작성과정(민주성, 10점) 등의 2차 평가를 진행해 1, 2차 평가 점수를 100점 만점으로 환산하는 작업을 거쳤다.
선거공보 분야 최우수상 수상은 지난 6.1 지방선거에서 공약을 가장 잘 만들고 선거공보에 실천계획 등을 체계적이고 구체적으로 담아냈다는 평가를 받은 것이다.
청도군은 민선8기 공약들을 차질없이 이행해 ‘청도를 새롭게! 군민을 힘나게!’ 라는 슬로건 기조 아래 공약사항을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오직 군민 행복과 청도 발전을 위한 정책 수립에 오랜기간 심사숙고해 왔으며, 이번 평가를 통해 건강한 약속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게 돼 더없이 기쁘다”며 “앞으로 공약 이행을 최우선으로 민선8기 군정을 운영해 임기 내에 군민과의 소중한 약속을 반드시 지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