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 성공시대 시민 행복시대’... 선거공보 분야 인정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이 민선 8기 선거공보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매니페스토 약속 대상’을 수상했다.
4일 고양시에 따르면 지난 2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주관하는 ‘2022 매니페스토(지방선거부문) 약속대상’에서 최우수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매니페스토본부는 2022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에서 선거공약 분야 10명, 선거공보 분야 23명 등 총 33명의 최우수상을 수상자로 결정해 지난 2일 그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평가는 △목표 구체성 △우선순위 명확성 △이행기간 합리성 △재원조달방안 △지자체장 철학 및 비전 등을 기준으로 평가했다.
이 시장은 선거공보 분야에서 ‘고양 성공시대, 시민 행복시대!’를 목표로 △획기적인 교통망 개선 △재개발·재건축으로 자산가치 상승 △고양판 실리콘밸리 조성 △자부심 넘치는 특례시민 만들기 등의 공약을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겠다고 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동환 시장은 “가짜 변화가 아닌 진짜 변화를 만들어 고양시의 좋은 변화, 강한 변화, 빠른 변화를 일궈내는 공약이 이행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고양시, 24시간 지방세 상담...챗봇서비스 운영
고양특례시가 이달 1일부터 지방세 상담을 ‘챗봇서비스’를 활용해 24시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지방세 상담 챗봇서비스는 재산세, 취득세 등 지방세 주요 세목에 대한 납부시기와 납부방법, 감면 정보 등을 24시간 자동으로 상담·안내해 주는 대화형 서비스다.
챗봇 서비스는 고양시 홈페이지(www.goyang.go.kr) 전자민원→세무→지방세상담챗봇을 클릭하면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톡에서 ‘지방세 상담’ 채널 검색 및 친구 추가 후에도 이용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지방세 챗봇 서비스는 지역과 시간에 관계없이 24시간 지방세 민원상담이 가능하다. 개인별 맞춤형 안내를 통해 체납을 예방하고 혜택 정보도 미리 안내 받을 수 있어 납세 편의가 대폭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