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월 비영리 재단법인으로 정식 출범한 재단법인 동해시민장학재단(이사장 심규언, 이하 재단)이 각종 장학사업 안내 및 장학금 신청 업무의 간편화 등 원활한 사업 운영을 위해 ‘재단법인 동해시민장학재단 공식 홈페이지’를 개설·운영한다.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장학재단 소개, 장학사업 안내, 장학생 선발 방법, 기부금 후원신청 및 장학금 현황 등 장학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또, 재단은 장학금 신청자들의 편의를 고려해 기존 오프라인 서면 제출을 통한 장학금 신청 방법에서 2023년 1월부터 온라인 장학금 신청을 도입,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장학금 신청·접수를 일괄 진행할 계획이다.
재단은 지난해 160명의 장학생을 선발해 총 1억 8000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했으며, 1997년부터 2022년까지 2148명의 학생에게 약 21억 7000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하며 지역 인재 양성에 기여해 왔다.
동해시민장학재단 심재희 이사(동해시 행정복지국장)는 “동해시민장학재단 공식 홈페이지는 PC와 모바일 등 각종 플랫폼에서 사용자의 접근성과 이용 편리성을 고려한 인터페이스를 구축했다”며 “재단이 추진하는 각종 장학사업이 널리 홍보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