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주최한 ‘2022년 이야기가 있는 코딩’ 사업 공모에 선정돼 독서와 연계된 코딩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독서와 소프트웨어가 융합된 코딩 교육 프로그램으로 어린이의 사고력 신장과 문제해결 능력 향상을 위해 추진된다.
운영은 오는 8월 28일부터 9월 25일까지(9월 11일 제외) 매주 일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산소드림도서관 다목적실에서 초등학교 4∼6학년 12명을 대상으로 총 4회 운영되며 1∼2차는 기초과정, 3∼4차는 심화과정으로 진행된다.
선정된 도서는 ‘오염물이 터졌다!’, ‘내가 보여?’, ‘너는 괴물?’, ‘그레타 툰베리가 외쳐요!’이며 코딩 수업 전 도서관 사서와 함께 책을 읽고 책의 결말, 주인공의 문제해결 방식 제시 등 다양한 생각을 시나리오 작업 후 코딩 프로그램 만들기 등으로 운영된다.
참가자 모집은 오는 8월 8일부터 23일까지로 태백시립·산소드림도서관 홈페이지(알림마당>독서프로그램)에서 선착순 모집이며 참가자는 개인 준비물로 노트북을 지참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춘 독서코딩 프로그램을 통해 읽기, 상상하기, 만들기를 체험함으로써 독서에 대한 새로운 즐거움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ZOOM 등을 활용한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될 수도 있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