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진주 경진고 강다영(3년·여)학생이 (사)한국뷰티산업진흥협회가 주최하고 대구광역시가 후원하는 '제10회 국제뷰티스타일콘테스트'에 참가해 메이크업(바디페인팅) 부분 특별대상, 메이크업(캐릭터메이크업) 부분 금상을 수상했다.
경진고 뷰티과 학생들은 '제10회 국제뷰티 스타일콘테스트'에 참가해 특별대상 4명, 대상 10명, 금 7명, 은 11명, 동상 18명이 각각 수상하며 경진고에 최우수 기관상을 안겼다.
경진고 뷰티과는 미용 전문가 양성을 위한 자격증 취득 및 현장 중심 역량 기반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교육 프로그램과 더불어 창업동아리 활동, 진로 체험 교실, 이용사 자격증 심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들이 경쟁력 있는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특별대상과 금상을 수상한 강 학생은 지난해 광주광역시에서 열린 '제6회 BIS컵 국제 이·미용기능경기 대회'에 참가해 일반부와 대학부를 제치며 대상을 비롯한 금상을 수상하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강 학생은 "방과 후에도 지도를 위해 애써 주신 전애령 선생님께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라며 "아직 배워 나가야 할 부분이 많이 남아 있고, 대학 진학을 위해 꾸준히 준비하며 더욱 발전하는 모습을 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전애령 교사는 "미래 미용산업의 주인공이 될 경진고 뷰티과 학생들에게 도전과 미용 기술 연마의 기회가 된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경진고가 전국 최고의 뷰티과로 성장해 뷰티 시장을 이끌 수 있는 유능한 인재가 양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