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300여명의 조합원(5월말 기준)으로 구성된 여수YMCA아이쿱생협(이사장 정선자) 소속의 시의회모니터단 “쿱모닝단”은 지난 5일 여수시의회 앞에서 첫 등원 하는 ‘제8대 여수시의원’들의 4년 동안의 의정활동에 거는 기대와 바람 등을 전하기 위한 응원행사를 진행했다.
8일 관계자에 따르면 ‘쿱모닝단’은 2016년부터 7년째 온-오프라인을 통해 여수시의회모니터링 활동을 꾸준히 전개해 오고 있으며, 정기적인 조합원 의견수렴과 시의원 만남 행사를 통해 조합원의 다양한 의견을 전달해오고 있다.
이번 행사 역시 준비하는 과정에서 조합원에게 개원 소식을 알리고 응원 메시지 받기, 응원 꾸러미 준비 등 적극적인 시민자치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응원 행사를 준비한 노유림 쿱모닝단장은 “여수시민의 바람처럼 제8대 여수시의회는 기본에 충실하고 공약을 지켜내며 시정부의 견제, 감시 기능 외에도 지역민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시민의 행복한 삶을 위해 끊임없이 연구. 토론하는 시의회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행사를 준비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여수시의회 모니터활동은 여수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2022년 쿱모닝단 활동은 제8대 시의회가 개원된 7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펼쳐갈 예정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