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태백시의회 고재창 의장 등 의원들은 5일 관내 유관기관·단체를 방문하는 등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나섰다.
이날 기관·단체 방문은 지난4일 제9대 태백시의회 개원을 마치고 각 기관 간 소통과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방문 대상은 대한노인회 태백시지회를 비롯한 3개 기관·단체이며 대한노인회 방문을 시작으로 태백경찰서, 태백교육지원청을 잇따라 찾아 각 기관의 입장과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지역 현안 문제에 대해 협의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의회는 대한노인회 태백시지회 방문을 통해 지역 어르신들의 다양한 목소리와 의견을 경청했으며 또한 태백경찰서를 찾아 시의회와 경찰서 간 상호 협력을 통해 보다 안전한 도시를 만들어 가는데 함께 노력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또, 태백교육지원청 방문을 통해 지역 내 학교 현황을 보고 받고 앞으로 급변하는 교육환경에 대비해 미래 역량과 자질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다각적으로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고재창 의장은 “시민이 행복한 희망찬 도시를 건설하기 위해서는 유관기관·단체들이 유기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해 나가야 한다”며 “이번 방문을 통해 주요 유관기관·단체 간 긴밀한 협조 체계를 구축해 시급하고 중대한 지역 현안을 슬기롭게 해결하는 등 지역발전을 위한 사명과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