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성심대학교(총장 우형식)는 27~29일 교내 컨텐츠실습실에서 VR·AR 콘텐츠 전문가 자격증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4차산업혁명시대와 관련된 교육과 미래 유망 직종에 대한 전문성 습득을 목적으로 진행하는 이번교육은 수업의 질을 높이기 위하여 20명 내외로 제한했고 총 20시간 교육을 한다.
교육내용은 VR/AR 콘텐츠 전문가 이론 및 장비조작, 파노라마 형식의 사진 촬영, 스티칭을 통한 VR·AR 콘텐츠 제작 등이며 시험을 통과한 학생에게 VR·AR 콘텐츠 전문가 2급 자격증을 수여한다.
한림성심대학교는 2020년 4차산업혁명기술체험센터에 이어 올해 VR 스튜디오와 AR 스튜디오를 구축하며, 4차산업혁명시대에 맞춘 교육을 실시하고자 노력을 하고 있다.
배종식 4차산업혁명기술체험센터장은 “우리대학은 4차산업혁명시대의 맞춤형 교육이 가능한 최적의 시설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AR·VR과 더불어 다양한 콘텐츠의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림성심대학교는 정부 재정지원사업인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과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 전문대학 육성사업(LINC3.0)에 이어 최근,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사업까지 선정됨으로써 연간 약 70억원 이상의 정부지원금을 받게 된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