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태백상공회의소(회장 박성율)는 21일 태백상공회의소 회의실에서 지방선거 당선인 초청 경제활성화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당선인 간담회에 앞서 태백상공회의소 의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상반기 사업보고 ▲상반기 행사 및 간담회 개최사항 ▲제49회 상공의날 기념식 ▲지역현안관련 건의사항에 대한 결과보고 등이 진행되었다.
이어 2022 하반기 추진 사항으로 ▲상의사업추진계획 ▲강원남부지식재산센터사업 추진계획 등에 대한 보고와 함께 상공업 발전에 관한 논의도 진행했다.
아울러,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태백지역 당선인 초청 간담회는 이상호 태백시장 당선인, 이한영·문관현 도의원 당선인, 최미영·고재창·홍지영·정연태·김재욱·심창보·이경숙 시의원 당선인 등이 참석했다.
당선인 간담회에서는 지방선거 당선인들에게 상공의원간의 교류회와 상의현황보고, 당선인 공약사항을 점검하고 추진방안에 대한 논의 순으로 이뤄졌다.
특히 이상호 당선인의 주요 공약과 관련 ▲티타늄광산 개발을 통한 지역산업육성 ▲2024년 장성광업소 폐광이후 대체산업에 대한 당선인 공약 추진 로드맵 논의를 진행했다.
또한 SOC 관련 ▲제천~삼척 고속도로 ▲EMU고속전철 유치를 비롯해 교육, 보건, 복지 등 다양한 분야의 공약 실천방안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했다.
태백상의 함억철 사무국장은 “이번 간담회는 새로운 지방자치단체장과 기초의원을 초청해 지역 상공인과 교류해 소통하고, 향후 4년간 지역경제회생과 현안해결을 위해 상호 협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