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오산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오는 22일까지 2022년도 제2회 초졸‧중졸‧고졸 검정고시 응시원서 대리접수 지원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대리 원서접수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센터에 방문해 접수 가능하다. 준비서류는 △신분증(여권, 청소년증, 주민등록증 등) △최종학력증명서(제적증명서, 미진학사실확인서, 검정고시성적증명서, 과목합격증명서 등) 1부 △증명사진 2매 등이다.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원서접수 지원뿐 아니라 검정고시를 준비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교재와 온라인 수강권, 학습 멘토링도 지원하고 있다.
또 센터는 검정고시에 응시하는 청소년(만 9세~24세)을 위해 신청자를 대상으로 고사장 내 도시락 지원도 진행할 예정이다.
직접 원서접수를 원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은 오는 20일부터 24일까지 화성오산교육지원청으로 현장 방문하거나, 나이스검정고시서비스에서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오산시 꿈드림은 여성가족부 지원 사업으로 운영되며, 관내 유일의 학교 밖 청소년을 지원하는 센터로써 △개인 및 집단상담 지원 △검정고시 지원 △멘토링 지원 △자립지원 △자격증 취득 지원 △문화 활동 지원 △동아리활동 지원 △교통비 및 급식비 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상시 제공하고 있다.
만 9세부터 24세의 학교 밖 청소년은 누구나 센터 이용이 가능하며 전화 및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과 문의가 가능하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