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진주시와 진주시 문화도시지원센터는 26일 진주시 문화도시지원센터 2층 다목적실에서 ‘2022년 진주시 문화도시 공모사업’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30일 시에 따르면 시는 다양한 시민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문화기획 사업의 역량을 높이고 시민주도형 문화도시의 가치 확산을 위해 ‘2022년 진주시 문화도시 공모사업’을 추진해 누구나 배려하는 문화 환경 조성, 청년 열정 문화조성, 일상 속 문화 다반사, 지역문화 가치 발굴 등 4개 분야 9개 사업에 총 83개 세부사업을 최종 선정했다.
이번 워크숍은 문화도시 공모사업 선정자를 대상으로 문화도시 사업에 대한 이해도 제고 및 사업내용 공유와 함께 사업 실행계획에 대한 전문가 자문을 통해 사업 진행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실시됐다. 워크숍은 이날 행사에 이어 31일에도 한 차례 더 진행된다.
시는 시민들에게 공모사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워크숍 진행 영상을 진주시 문화도시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해 보다 많은 시민들이 올해 추진될 공모사업의 수혜를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올해 공모사업에 선정된 단체는 진주시 문화도시지원센터를 통해 문화도시 조성사업에 대한 이해와 보조사업 집행기준 등 사업추진과 관련된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진주시 문화도시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