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우리는 여러 번의 전염병 사태를 겪었고 이겨냈으며 그 정점처럼 코로나19로 전세계가 시스템 셧다운을 겪고 이 역시 극복하는 중이다. 하지만 사스도 메르스도 코로나19도 없어지지 않았고 일상이 곧 방역인 태도로 함께 살아가야 한다.
고흥군은 지난 5월 18일 고흥터미널 사거리와 고흥전통시장에서 고흥군을 비롯한 고흥경찰서, 고흥소방서, 고흥교육지원청 등 관계자 60여명이 참여하여 코로나19 6대 생활방역수칙 준수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정부의 코로나19 방역정책 전환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와 감염병 등급 하향조정이 시행 되었으나 여전히 코로나19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추가 감염확산 방지를 위해 다소 느슨해진 군민들의 방역 경각심을 강화하고 철저한 개인방역수칙 준수 동참 분위기 조성을 위해 실시하게 되었다.
캠페인 참여자들은 “코로나19 6대 생활방역수칙 준수” 슬로건으로 ▴코로나19 예방접종 완료하기 ▴올바른 마스크 착용 ▴30초 비누로 손 씻기, 기침은 옷소매에 ▴1일 3회 이상 환기, 주기적 소독 ▴사적모임 최소화 ▴코로나19 증상 발생 시 진료 받고 집에 머물며 다른 사람과 접촉 최소화 등 방역수칙 홍보물품(마스크 등)을 활용하여 집중홍보 하였다.
전체댓글 0